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 우수상 수상[원광대학교]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 우수상 수상[원광대학교]
사회봉사센터2022-05-02

– 이집트 대학생 대상 동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진행 –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KUCSS 대학 자체개발 우수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온라인 해외봉사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온라인 해외봉사에 대한 인식제고 및 저변 확대를 비롯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된 대학 내 해외봉사에 새로운 활동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전국 243개 대학 회원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원광대 등 6개 대학 프로그램이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2021년 동계 대학 자체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된 원광대는 김형규(산학협력단 교수) 단장과 공개 모집된 10명의 재학생이 2021년 12월부터 두 달 동안 이집트 소재 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음식 만들기, 태권도&전통춤 추기, 한글 백일장 등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챌린지 프로그램이 높은 점수를 받은 가운데 원광대 봉사활동은 일방향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활동의 단점 보완을 위한 실시간 양방향 교류, 과제수행과 콘텐츠 제작 방식을 적절히 활용한 양국 학생들의 소통 기회 확대 등 봉사 대상자들의 필요와 관심에 초점을 맞춰 참여자 만족도를 높인 점이 높게 평가됐다.

 

도덕교육원장을 겸하고 있는 박맹수 총장은 “우수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글로벌 차원의 사회공헌 노력과 성과들이 모여 진정한 사람 중심의 글로벌 마인드 대학으로 발전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단장으로 봉사단을 이끈 김형규 교수는 “학생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이집트 해외봉사 프로그램이 매우 창의적이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이러한 점이 공모전에서 높게 평가된 것 같다”며, “결과적으로 전문적이고 성과지향적인 해외활동 프로그램 기획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고, 이러한 성과가 대학의 위상 제고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프로그램은 향후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제작하는 대학 우수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 사례집에 수록될 예정이다.